지드래곤의 방문에 전시를 관람하던 참관객들은 웅성거리며 스마트폰을 꺼내 들었다.
14세 되지 아니한 자의 행위는 벌하지 않는다.사람이 사람에게 혐오감을 갖는 순간 사람이 아니라 괴물이 된다고.
독버섯은 음지에서 큰다고 한다.하나같이 아기 때 엄마를 잃었거나 버려진 아이들이에요.소년범죄 연령 13세 조정 누가 그들에 낙인을 찍나 사회적 학대가 더욱 심각 마더 테레사의 사랑이 답우리 사회 소년범죄를 다룬 드라마 ‘소년심판.
사회로부터 버림받았다는 좌절감은 당연히 범죄로 연결될 수밖에 없다.그러나 냉정하게 생각해보면 이런 의견이 얼마나 비합리적인 생각인지 알 수 있다.
허락된 행동과 금지된 행동을 익히는 것인데.
교도소를 출소한 40여 명이 모여 사는 성모울타리 공동체가 그곳이다.그늘진 곳을 없애는 것이 범죄를 없애는 것이지.
두 번째 문제는 촉법소년이라고 낙인 찍으려는 사람들도 심리적으로 문제가 생긴다는 것이다.피상적인 모습만 보고 아이들을 처벌해야 한다고 소리를 높이는 순간 인간에서 괴물로 전락한다는 것이다.
자기 존중감에 심각한 훼손을 입으면 미래의 성공은 물론 정신건강을 보장하기 어렵고.소년범죄 연령 13세 조정 누가 그들에 낙인을 찍나 사회적 학대가 더욱 심각 마더 테레사의 사랑이 답우리 사회 소년범죄를 다룬 드라마 ‘소년심판.